본문 바로가기

오늘말이죠!

LF소나타 출시!!

주말이 지나 오늘.. 한주의 시작 월요일이네요 ^^;;

직업특성상 주말에 일을 해야되서 바쁜 관계로 글을 쓰기를 너무 못했네요 ㅠㅠ

주말부터 오늘까지 햇살 쨍쨍하고 날씨가 너무너무 좋았던것 같아요..

창밖으로 그저 놀러갈 생각에 머리 어지러울정도 였어요 ㅠㅠ

 하지만 일을 해야했다는 ㅠㅠ

 

주말에 다들 나들이 많이들 단녀오셨나요 ?

 날씨가 너무 좋아서 그냥 미친척 밖으로 돌아단니고 싶어서

너무너무 혼났었네요 ㅠㅠ 그래도 전 휴일보다 평일에 쉴수 있으니..

머.. 장단점은 있겠죠? ㅎㅎ 평일에 쉬면 한적하니 사람들 많지않게

즐길수 있는 장점이 있긴있더라구요 ^^

하지만 ..다들 쉬는 주말이 더 좋다는 생각에 맘이 아려옵니다. ㅠㅠ

 

주절주절 말이 많았네요 ㅎㅎ 오늘 생겼던 일들을 소개 해드리려 합니다. ^^

 

자동차 사실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신차 소식하나 알려드립니다.

오늘 날짜로 LF소나타가 출시 되었다고 합니다. ^^

소나타하면 현대차의 대표적인 모델이죠?

5년여 동안 신차 소식이 없다가 .. 바로 오늘 새로운 신차가 나왔다고 합니다.

LF소나타는 2009년 YF소나타에서 풀체인지된 모델이랍니다. ^^

 풀체인지 소나타의 5번째 모델인 LF소나타는 디자인, 주행성능,

안정성의 모든 부분을 현대 자동차의

최신 기술력이 모두 집약되어 있는 월드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라고 합니다.

 

 

 

신형 LF소나타는 기존의 2.0 가솔린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초고장력 강판(AHSS)을 50%이상 사용해서

차체의 강성을 높여 안정성도 확보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요즘 현,기차에 안전성 문제로 말이 참 많은데

일단은 좀 더 두고 봐야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

 판단은 스스로에게 있다는거겠죠?ㅎ

 

LF소나타의 내부는 휠베이스 간격을 넓혀 실내 공간 극대화와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

차선이탈 경보장치(LDWS), 후측방 경보장치(BSD),

스마트 트렁크 시스템 등의 여러 가지 첨단 기술을

적용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단 눈으로 확인 해봐야 할 부분인것 같네요.

 

읽다보니 가장 중요한 LF소나타의 가격이 궁금하시죠?

가격대는 2천 255만원에서 2천 990만원까지 사양대별로 나눠져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많이 비싸지는 않은것 같지만 그렇다고 저렴하게 나온 것

같진 않네요 ㅠㅠ 하지만 LF소나타는 현대 자동차에서

4500억원을 투입해 제작한 야심작이기에 기대해볼만한 차인것 같습니다.

 

현재 코엑스 1층 B2홀에서 LF소나타를 전시하고 있다고 하니

 관심있으시면 한번 둘러보러 가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예약주문이 폭주상태라니..

역시 소나타가 좋은 차이긴 한가봅니다. ^^

 

그리고 안타까운 소식 하나더 말씀드리자면..

AI감염이 강아지들에게 까지 미치고 있다고 합니다.ㅠㅠ

현재 충남 천안과 부여 2개의 농가에서 사육하던 개12마리에서

AI 바이러스 항체가 확인 되었다고 합니다.

 

인생의 친구이자 반려동물인 개들에게 까지 AI감염이 확산되어서

너무너무 안타깝네요. 저는 개를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하는편이라

맘이 상당이 아프네요.. 설마 .. 반려견들을 이런이유로

멀리 하시는 분들은 없었으면 합니다. 일부 강아지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이기에 현재의 반려견들에게 함부로 대하지 마세요 ㅠ

 

농식품부에서 현재 항체가 확인된 개들의 AI증상없이 항체만 검출 된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바이러스에 노출됐지만, 질병이 발생한

감영상태는 아니라고합니다. 2004년 태국에서 오리폐사체를 먹은 개가

AI에 감염돼 사망한적은 있지만 AI 바이러스에

감염된 개가 증상을 보이지 않고 살아난 것은 우리나라가

처음있는 일이라고 합니다. ^^ 정말 다행이네요 ^^

 

하지만 농가에서 닭이나 오리키우셔서 생계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이지 AI바이러는 치명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빠른시간에 조속히 해결되어 . 다시 건강한 닭,오리들과

농가에서 활짝 웃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

 

오늘까지는 날씨가 엄청 좋다고 하니 .. 시간여유가 되시면

밖으로 나가 보는것도 좋다는 생각이되네요 ^^

다만 미세먼지 걱정이 있긴하지만요^^ 월요일 병에 고생하시는

모든 분들 힘내시구요!! 활기차게 다시 일주일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은 하루되세요 ^^